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심의위)가 일본을 찬양하고 한국을 비하하는 내용을 담은 친일 블로그와 인터넷 카페, 커뮤니티 등을 제재하기로 결정했다.
31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방통심의위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친일을 옹호하고, 한국인, 한국사를 비난하는 내용을 주제로 한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제재할 방침이다.
방송통신위의 조사에 따르면 6월과 8월 사이에만 총 1만 9000건 이상의 친일·한국 비하 내용 게시물이 인터넷 게시판과 블로그에 확산된 것으로 드러났다.
방통심의위는 이에 1차적으로 친일 인터넷 커뮤니티, 블로그 등 9곳에 대해 삭제, 접속차단 등의 시정조치를 내렸다.
放送通信審議委員会 (以下、放通審議委) が、日本を称賛して韓国を卑下する内容を入れた親日ブログとインターネットカフェ、コミュニティなどを制裁することに決めた。
ReplyDelete31日の東亜日報の報道によれば、放通審議委が最近急増している親日を擁護して、韓国人、韓国史を非難する内容を主題にしたウェブサイトとブログを制裁する方針だ。
放送通信委の調査によれば、6月と8月の間だけで、総計で1万9000件以上の親日・韓国卑下内容掲示物がインターネット掲示板とブログに広がった。
放通審議委はこれに対し一次的に親日インターネットコミュニティ、ブログなど9ヶ所に対して削除、接続遮断などの是正措置を下した。